
짧은 시간에 핵심만 알고 싶어 한다현대인은 바쁘다. 출퇴근 시간, 대중교통 안, 점심시간 등 짧은 틈 사이에 정보를 소비한다. 이처럼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접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뉴스레터가 각광받고 있다. 책 한 권을 읽는 데 걸리는 시간보다 뉴스레터 한 통은 훨씬 짧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정리된 뉴스레터는 핵심만 요약해 주고, 지금 가장 중요한 트렌드나 인사이트를 빠르게 전달한다. 더 이상 긴 글을 읽을 여유가 없는 현대인에게 뉴스레터는 정보의 '패스트푸드' 역할을 한다.큐레이션 콘텐츠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무수한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에 사람들은 ‘선택 피로’를 느낀다.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어떤 뉴스가 중요한지 판단하는 것조차 스트레스가 되곤 한다. 뉴스레터는 이러한 고민을 덜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