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eostory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2025/04/30 1

‘열고 싶게 만드는’ 언박싱 경험의 심리학

언박싱의 시작은 기대감에서 비롯된다언박싱(unboxing)은 단순한 개봉 행위를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와 맺는 첫 번째 감성적 경험이다. 제품을 받는 순간부터 포장을 여는 일련의 과정은 일종의 ‘의식’처럼 느껴지며, 이때 기대감은 정점에 이른다. 패키지의 질감, 여는 방식, 리본이나 씰과 같은 디테일은 심리적으로 소비자에게 보상감을 안겨주며, 마치 선물을 받는 듯한 감정을 유도한다. 이는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첫 단계가 된다.감각 자극은 몰입을 유도한다심리학적으로,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하는 요소는 인간의 집중력과 감정 반응을 강화시킨다. 고급스럽게 코팅된 종이, 매끈한 개봉 마감, 섬세한 인쇄 패턴 등은 손끝의 감각을 만족시키며 ‘정성스럽다’는 인상을 심어준다. 여기에 브랜드의 향, 혹은 ..

디자인의 틈새 2025.04.30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mseostory 님의 블로그

mseostory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끄적끄적 저장소 (50) N
    • 디자인의 틈새 (29)
    • 이상하게 재밌는 정보 (11) N
    • 읽다 보면 똑똑해짐 (10)

Tag

브랜드디자인, 디자인전략, 디자인트렌드, 오설록, 제품디자인, 색채심리, 무의식행동, 소비자심리, 감각순응, 친근한과학, 브랜드마케팅, 감성마케팅, 브랜드스토리텔링, 시각디자인, 생활꿀팁, 언박싱, 패키지디자인, 제품패키지, 디자인마케팅, 브랜딩전략,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