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eostory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2025/04/29 1

감성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 사례

브랜드의 이야기를 담는 첫 번째 매개체, 패키지 디자인제품을 처음 마주했을 때 소비자가 가장 먼저 접하는 요소는 바로 패키지 디자인이다. 패키지는 단순히 제품을 보호하거나 포장하는 기능을 넘어,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체성과 감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특히 감성적인 브랜드일수록 패키지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뚜렷하며, 이는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형성하는 핵심 역할을 한다. 감성적 패키지 디자인의 대표 사례, 르라보(LE LABO)향수 브랜드 르라보는 감성적 스토리텔링을 패키지에 녹여낸 대표적인 브랜드로 꼽힌다. 각 제품에는 고객의 이름과 제조 날짜가 수기로 인쇄되어 있어, 단 하나뿐인 ‘나만의 향수’라는 특별함을 부여한다. 또한 빈티지한 유리병과 라벨 디자인은 뉴욕의 ..

디자인의 틈새 2025.04.29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mseostory 님의 블로그

mseostory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끄적끄적 저장소 (47) N
    • 디자인의 틈새 (29)
    • 이상하게 재밌는 정보 (8) N
    • 읽다 보면 똑똑해짐 (10)

Tag

브랜딩전략, 디자인마케팅, 디자인트렌드, 브랜드마케팅, 브랜드스토리텔링, 무의식행동, 색채심리, 브랜드디자인, 사소하지만재밌는이야기, 언박싱, 제품디자인, 제품패키지, 오설록, 왜껌두개먹을까, 패키지디자인, 껌하나아니고두개, 소비자심리, 시각디자인, 감성마케팅, 디자인전략,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