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eostory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2025/04/24 1

감성적인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 사례

감성 마케팅과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최근 소비자들은 단순히 제품의 기능이나 가격만을 고려하지 않고, 브랜드가 전하는 ‘이야기’와 ‘감성’에 더 큰 가치를 둔다. 브랜드 스토리텔링은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철학과 정체성을 감성적으로 풀어내는 전략이다. 이를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와의 정서적 교감을 형성할 수 있다. 특히 SNS와 같은 시각 중심의 플랫폼이 발달함에 따라,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은 곧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대표하게 된다.대표적인 사례: 오설록의 감성 패키지한국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차 브랜드인 ‘오설록’은 감성적인 스토리텔링 패키지 디자인의 좋은 사례로 꼽힌다. 오설록은 제주도의 자연과 차 문화를 모티프로 한 디자인을 통해 차 한 잔에 담긴 시간과 풍경, 여유를 전..

디자인의 틈새 2025.04.24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mseostory 님의 블로그

mseostory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끄적끄적 저장소 (50) N
    • 디자인의 틈새 (29)
    • 이상하게 재밌는 정보 (11) N
    • 읽다 보면 똑똑해짐 (10)

Tag

패키지디자인, 디자인트렌드, 제품디자인, 브랜드디자인, 감성마케팅, 시각디자인, 디자인전략, 브랜드스토리텔링, 언박싱, 브랜딩전략, 생활꿀팁, 감각순응, 디자인마케팅, 브랜드마케팅, 친근한과학, 색채심리, 소비자심리, 제품패키지, 오설록, 무의식행동,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