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eostory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2025/04/25 1

소비자가 헷갈리지 않는 패키지 정보 배치 방법

정보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치한다소비자가 제품을 처음 마주했을 때 가장 먼저 인지하는 영역은 상단과 좌측이다. 따라서 패키지 정보는 브랜드명, 제품명, 주요 특징, 사용 방법, 유통기한 순으로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흐름 있게 배치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배치는 시선의 자연스러운 이동과 일치하며, 소비자가 정보를 혼란 없이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산만하게 배치된 정보는 소비자의 이해를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구조적인 정보 흐름이 필수적이다.시각적 구분을 통해 정보의 중요도를 드러낸다텍스트의 크기, 색상, 아이콘 등을 활용하면 정보의 우선순위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명은 크고 굵은 글씨로 강조하고, 부가 설명은 작은 글씨로 처리하면 소비자는 핵심..

디자인의 틈새 2025.04.25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mseostory 님의 블로그

mseostory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끄적끄적 저장소 (47) N
    • 디자인의 틈새 (29)
    • 이상하게 재밌는 정보 (8) N
    • 읽다 보면 똑똑해짐 (10)

Tag

제품디자인, 소비자심리, 오설록, 색채심리, 디자인마케팅, 디자인전략, 사소하지만재밌는이야기, 언박싱, 패키지디자인, 브랜드마케팅, 왜껌두개먹을까, 브랜드스토리텔링, 시각디자인, 감성마케팅, 무의식행동, 제품패키지, 브랜딩전략, 브랜드디자인, 디자인트렌드, 껌하나아니고두개,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4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