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eostory 님의 블로그

  • 홈
  • 태그

2025/05/08 1

비건 & 친환경 제품 패키징의 성공 사례 분석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선택 기준최근 몇 년 사이, 소비자들의 구매 기준이 확연히 달라졌다. 단순히 품질이나 가격만 따지는 시대는 지났고,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았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윤리적 소비와 비건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브랜드들은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패키징까지 친환경적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단순한 트렌드를 넘어, 브랜드 생존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러쉬(LUSH)의 리필과 제로 패키징 전략영국의 천연 화장품 브랜드 러쉬(LUSH)는 비건 및 친환경 패키징을 성공적으로 접목한 대표적인 사례다. 이 브랜드는 대부분의 제품을 포장 없이 판매하거나, 100% 재활용 가능한 리필 용기를 도입해 큰 반향..

디자인의 틈새 2025.05.0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mseostory 님의 블로그

mseostory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끄적끄적 저장소 (41) N
    • 디자인의 틈새 (29) N
    • 이상하게 재밌는 정보 (3)
    • 읽다 보면 똑똑해짐 (9) N

Tag

제품패키지, 디자인마케팅, 브랜드디자인, 브랜드스토리텔링, 첫인상마케팅, 감성마케팅, 색채심리, 비건패키지, 시각디자인, 젠더뉴트럴디자인, 제품디자인트렌드, 제품디자인, 디자인전략, 브랜드마케팅, 브랜딩전략, 소비자심리, 디자인트렌드, 오설록, 패키지디자인, 성별디자인선호,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